솔직한 후기들/밥집 리뷰

[순천 맛집] 꼬막정식 맛집 "남녘들 밥상" 순천역 근처 남도 깔끔한 한정식 추천

혀니 일상 2021. 4. 19. 17:50

봄이라 입구가 유독 알록달록하고 예쁘네요 ㅎㅎ
봄이라 입구가 더 알록달록하고 예쁘네요 ㅎㅎ

순천에 갈 때마다 방문하는 한정식집이 있습니다.
이름은 "남녘들밥상"입니다.

남녘들밥상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있습니다.

순천의 대표음식 한정식을 한상차림으로 재구성하여
맛과 가성비 모두를 생각한 음식점입니다.
순천 대표음식인 꼬막, 미나리를 이용해서
꼬막정식과 석쇠불고기, 쭈꾸미볶음, 코다리조림, 보리굴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보리굴비, 석쇠불고기, 꼬막정식을 먹어봤는데요.
꼭 하나를 정해서 추천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모두 좋았어요.

메뉴판은 간단했습니다!메뉴판은 간단했습니다!
메뉴판은 간단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순천식 꼬막정식(20,000)으로 3인분은 주문했습니다.

반찬 하나하나 인원수에 맞게 개수가 준비되어있어요
반찬 하나하나 인원수에 맞게 개수가 준비되어있어요

왼쪽부터
꼬막 된장찌개
꼬막 무침
양념게장
쭈꾸미&돈나물
석쇠불고기
피꼬막
양념 꼬막
가오리 양념무침&감태
간장새우
표고버섯튀김
꼬막장
미나리무침
등등 기본적인 반찬 외에도
메인이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은 밑반찬들이 제공됩니다.
밑반찬 하나하나 꼭 다 드셔 보세요.
맛없는 반찬이 없어요 ㅎㅎ

전에는 꼬막 탕수육이 있었고 엄청 맛있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엔 없어서 약간 아쉽네요ㅠㅠ

마지막에 누룽밥에 반찬을 먹으면 뭔가 속이 따땃하고 좋아요ㅎㅎ마지막에 누룽밥에 반찬을 먹으면 뭔가 속이 따땃하고 좋아요ㅎㅎ
마지막에 누룽밥에 반찬을 먹으면 뭔가 속이 따땃한게 편하고 좋아요ㅎㅎ

밥은 이렇게 미니 솥에 나와서
꼬막 비빔밥 그릇에 밥을 덜어내고
따뜻한 물을 부어 누룽지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꼬막이 넘쳐나는 꼬막비빔밥!꼬막이 넘쳐나는 꼬막비빔밥!
꼬막이 넘쳐나는 꼬막비빔밥!

기본적으로 야채와 꼬막살, 김 깨소금이 담긴 그릇을 주시는데,
여기에 밥과 꼬막무침, 꼬막장을 한데 넣고 비벼 드시면

이렇게 맛있는 꼬막비빔밥이 완성됩니다. 

밑반찬에도 꼬막이 엄청 많고
비빔밥에도 많고, 찌개에도 많고
여기는 그냥 꼬막 천국이에요!!
꼬막 좋아하시는 분들께 남녘들밥상 꼬막정식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어요:)

"몸에 바른것만" 이라는 말과 정말 잘 어울리는 한식집이에요.

항상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건데
모든 밑반찬에 자부심을 가지고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첫 번째 방문 때는 김치를 제외한
모든 반찬들의 재료를 설명해주시고
필요하면 먹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거든요.

이번에도 궁금한 거 있으시면
물어보라고 말씀해주시기도 하고,
어느 직원분께 여쭤봐도
재료에 대한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 

테이블에 워낙 음식이 많고 자리가 없어서
된장찌개와 버너는 옆으로 치우기도 했어요ㅋㅋ

전에는 오미자차를 받았는데, 이번엔 매실차!
전에는 오미자차를 받았는데, 이번엔 매실차!

거의 다 먹었을 때쯤엔
이렇게 후식으로 음료를 하나 주십니다.
이번엔 매실차였는데 달콤 시원했어요.

밥을 다 먹고 나왔을 땐
브레이크 타임이라 불을 꺼두셨더라구요.


좌석은 크게 몇 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가족단위로 조용히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이게 다 나온게 아니라는거ㅎㅎ
이게 다 나온게 아니라는거ㅎㅎ

순천역에서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순천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려요. 

남녘들 밥상 

Tel. 061-901-3334
매일 11:00 - 21:30 영업시간
매일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금까지 순천 남녘들밥상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후기는 모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