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들/이것저것 리뷰

[과자 리뷰] 포카칩 신메뉴 콰삭칩-트러플솔트, 짜파링, 부셔먹는라면스낵불닭 후기

혀니 일상 2021. 4. 29. 20: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 먹어본 과자 세 가지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포카칩 신메뉴 콰삭칩-트러플솔트, 짜파링, 부셔먹는라면스낵불닭

새로운 맛이 출시되면 왠지 모르게 도전정신이 생겨서

한 번씩 사먹게 돼요. ㅎㅎ 그럼 시작할게요!

 

1. 콰삭칩_트러플솔트맛

첫 번째로 오리온 포카칩의 신메뉴인 것처럼 보이는 콰삭칩입니다.

트러플솔트맛과 사워어니언맛 두 가지가 출시되었는데

사워어니언맛은 왠지 상상이 가서 트러플맛으로 구입해보았어요.

 

한 봉지 다 먹으면 칼로리가 620 kcal!!
한 봉지 다 먹으면 칼로리가 620 kcal!!

건조 트러플 분말이 0.0009% 들어있네요ㅋㅋㅋ 

적게 들어가는 재료인 줄은 예상했지만 이렇게 퍼센트로 보니 정말 조금 들어가는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건 110g짜리로 동네 마트에서2800원으로 구매했어요.

 

양은 봉지의 절반 정도 채워져 있었습니다. 봉지 뜯으면 트러플 향이 미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런데 처음 딱 한 조각을 먹어보니 트러플 향이 팍! 나고 맛도 감칠맛 나는 거예요!

그래서 '오~ 잘 만들었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그렇지만 세 번째 조각부터 약간 달달한 맛에 살짝 물리더라고요ㅠㅠㅋㅋㅋ(개인적인 입맛입니다!)

그리고 먹다 보면 트러플 맛이었다는 걸 까먹을 정도로 향에 금방 적응해버립니다.

봉지에 그려져 있는 모양을 보고 꽃잎 같은 모양일까 했는데 그런 모양은 많지 않았습니다. 

 

트러플 오일로 만든 요리 중엔 딱히 겹치는 맛이 없었고

일반 포카칩보다 더 얇아서 바삭한 대신...

기름을 잔뜩 머금은 건지, 더 기름지게 느껴졌어요.

'진~~ 짜 갑자기 트러플 향이 엄청 땡긴다!!' 할 때

한 봉지 사 먹기엔 괜찮다고 생각되는 과자였습니다.

추천도 : 👍👍👍(5점 만점)

 

2. 짜파링 볶음짜장맛

두 번째 과자는 양파링과 짜파게티의 콜라보 "짜파링"입니다. 

양은 많이 들어있었어요. 봉지의 절반 이상쯤?

(제가 찍은 사진은 좀 멀리 나왔어요ㅎㅎㅎ)

양파링보다 크기가 작고 좀 더 어두운 빛깔을 띠고 있어요.

그런데 정작 먹어보면! 짜장향을 찾으려고 아~주 애써야만 느껴지는 정도고

그냥 양파링 맛이랑 똑같게 느껴졌어요.

양파링 작은 버전 같았습니다. 짜장맛 거의 못 느끼겠더라고요 ㅠㅠㅋㅋㅋㅋ

추천도 : 👍👍 (양파링이 맛있긴 하니까 2점이라도 줍니다)

 

3. 부셔먹는 라면스낵 불닭

이건 나온 지 좀 된 것 같은데, 저는 처음 먹어보는 거라 같이 끼워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뿌셔뿌셔랑 불닭볶음면이 서로 다른 회사여서 그런지,

이름이 뿌셔뿌셔가 아닌 "부셔먹는라면스낵 불닭"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스프는 이렇게 뿌셔뿌셔처럼 되어있었고스프는 이렇게 뿌셔뿌셔처럼 되어있었고
스프는 이렇게 뿌셔뿌셔처럼 되어있었고
면 두께는 육개장사발면같은 얇은 굵기로, 뿌셔뿌셔 면 두께와 동일했어요.

거의 뿌셔뿌셔 이름만 못썼을 뿐이지 형태는 똑같더라구요.

부숴먹는 라면답게 면은 얇고 스프 따로 들어있고!

스프를 잘 섞고 먹어봤을 때 느껴지는 첫맛은 "뿌셔뿌셔 양념치킨 맛"입니다.

불닭인데 전혀 맵지 않았어요. 제가 매운걸 잘 먹는 게 아니고 진짜!!

그런데 먹다 보면 입술만 매운 거 먹었을 때처럼 약간 얼얼한 느낌이 났습니다.

양념치킨맛 뿌셔뿌셔처럼 단맛이 강하고, 특유의 불닭 감칠맛은 없더라구요ㅠㅠ

한 줄 요약하면 이런 기분입니다.

"뿌셔뿌셔 양념치킨맛. 그런데 이제 입술의 얼얼함을 곁들인...."

추천도 : X (5점 만점)


오늘은 리뷰할 가게도 없고 해서 그간 처음 먹어봤던 과자들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맛이 궁금해서 찾아보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을 담은 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용 ㅎㅎ

이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후기는 모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