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들/밥집 리뷰

[홍대/상수 맛집] 일식 카레 맛집 "소코아(SOKOA)" 내돈내산 추천 후기! (+메뉴판)

혀니 일상 2021. 3. 3. 18:21

토요일 저녁 6시 반쯤 홍대에는 사람이 정말 정말 많았습니다. 맛집 검색으로 찾아간 집들엔 이미 5팀 이상의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7시 반에 예약된 활동이 있어, 부득이하게 근처에 웨이팅 없는 집을 골라 우연히 소코아에 들어가게 됐어요.

가게 입구엔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고 쓰여있네요!

가게 내부엔 8개정도의 테이블이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QR체크인과 손 소독을 마치면 자리로 안내해주십니다.

메뉴판은 작은 바인더로 되어있었어요. 이름과 간단한 설명, 사진까지 나와있어서 메뉴를 고를 때 굉장히 좋았습니다. 

저는 4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최대한 다양한 메뉴의 맛을 경험해보고자 '반반카레, 키마카레, 소코동, 마제카레우동, 에비카츠샌드' 5개를 주문했습니다. 4명이서 46000원! 가격도 생각보다 너무 저렴했어요. 

기본 세팅은 이렇게 준비되었습니다. 앞접시를 하나씩 다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고, 한 친구가 국물을 호로록 다 마셔버리니 직원분이 바로 "국물 더 가져다 드릴까요?"하고 물어보시곤 리필도 해주셨어요. 국물도 간간하고 맛있었습니다.

반반카레-순한맛 에비카레와 매운맛 토리카레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

같이 간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 최고였던 메뉴! 순한 맛 에비 카레에는 이름처럼 새우가 들어있고, 매운맛에는 닭고기가 들어있어요. 맵찔이 친구들 사이에선 매운맛이 약간 정수리가 화끈해지는 맛이 있다고는 했지만 제가 먹어보았을 땐 무난 무난한 신라면 정도 맵기였습니다. 

솔직히 아비꼬, 코코이찌방야 같이 흔히 알려진 일식카레집 카레 맛은 비슷비슷하잖아요? 다 좋아하는 카레집이지만 여기 소코아는 이런 일식 카레집과는 조금 차별화된 카레집이라고 생각했어요. 인도 카레 같은 부드러움에 일식 카레의 매콤함을 적절히 조화시킨 느낌입니다. 크림이 들어간듯한 부드러운 질감이 정말 좋았어요. 

키마카레-다진고기가 가득 들어간 드라이카레

이 키마카레는 직원분께서 "비비지 마시고 밥 위에 소스와 계란 노른자를 얹어서 와사비와 함께 드세요"하고 알려주셨어요. 그대로 따라먹어보았는데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도전정신으로 많은 키마카레들을 시켜보았는데 이렇게 만족한 집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기와 카레의 감칠맛이 어우러지다가 마지막에 와사비를 통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게 정말 잘 어울렸어요.  

마제카레우동-다양한 고명과 소스를 비벼먹는 비빔우동

이 메뉴는 비빔 우동이라 노른자를 터뜨려 잘 비벼먹었는데요. 감칠맛 좋은 카레 양념과 야채, 통통 쫄깃한 우동면을 같이 씹는 맛이 매우 좋았던 메뉴였습니다! 촉촉한 반숙도 양념과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혼자 밥을 먹으러 간다면 어떤 걸 주문해야 될지 모르겠을 정도로 모든 메뉴들이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코동-스테이크 덮밥

비주얼이 정말 예쁘지만 예상보다 선호도가 가장 낮았던 스테이크 덮밥 소코동입니다. 이것도 직원분께서 비비지 말고 초밥처럼 재료를 얹어 드시라고 설명해주셨어요. 계란 아래에 놓인 하얀 부분은 크림치즈 같았고요, 밥, 고기, 크림, 노른자, 와사비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스테키동 맛집이 워낙 많아서 그런지.. 소코동은 추천하기 약간 아쉬운정도?
에비카츠샌드 - 어쩌다보니 약간 덜 기름진 멘보샤같은 느낌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에비카츠샌드입니다. 같이 나온 흰 소스는 타르타르소스로 생각됩니다. 에비카츠와 잘 어울렸어요! 기본적으로 세 조각으로 나온다고 하셨는데요, 인원이 넷이다 보니 크기를 조금 줄여서 네 조각으로 만들어주신다고 하시곤 이렇게 나눠주셨답니다. 덕분에 한 조각씩 나눠먹기 정말 편했습니다. 앞에서부터 쭉 언급하고 싶었는데, 사장님이 정말 정말 친절하셨어요!!

음식 나오기까지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았어요. 그리고 전 메뉴가 한꺼번에 나와서 항공샷도 가능했습니다.

항공샷으로 보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ㅋㅋㅋ(제 사진 찍기를 더 이상 참지 못한 숟가락질이 옥에 티ㅜㅠ)

또 카레와 밥은 리필이 된다고 하니 정량으로 부족하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7시 반에 예약된 활동이 있어서 카레를 리필해먹지 못했지만 아마도 다음에 재방문한다면 카레 더 받아서 먹고 싶어요ㅋㅋㅋ 너무너무 꿀맛...☆

오늘도 아주 싹싹 비웠습니다ㅋㅋㅋ 

 

보기에도 좋고 먹기도 좋았던 강력 추천 맛집 소코아! 뒤늦게 알게 된 사실이지만 소코아가 전국에 9개의 지점을 갖고 있더라고요~ 서울 마포/ 경기 화성, 의왕, 일산/ 광주 광산, 서구, 남구/ 경남 창원/ 인천 부평 이 근처이신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보세요! 


소코아 (홍대)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시부터 17시까지)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5길 49 1층 sokoa 
주차공간 없음
전화 : 0507-1346-2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