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14

[족발야시장 송도점] 이것 저것 다 먹고 싶다면 반반반 메뉴 '반반 스페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러 송도에 갔다가 우연히 들렀던 족발집입니다. 포스팅할 계획이 없던 곳이지만 반반 스페셜 메뉴가 인상 깊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름 그대로 반반 족발, 반반 막국수, 반반 전이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셋이서 먹었는데 양이 정말 많았어요. 4인까지도 충분히 드시기 좋을 양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족발집이니 족발을 먼저 말씀드리면 지극히 주관적인 제 입맛으로 10점 만점에 7점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잡내없이 깔끔하고 맛있었지만, 족발 껍질 부분이 적고 살코기 비율이 너무 높았던 것 같아요. 특히 불족발은 거의 다 살코기라고 느낄 만큼 살만 많이 있었습니다.(이건 불족발을 파는 대부분의 족발집이 다 그렇지만 여긴 약간 더 심한느낌?) 일반 족발과 불족발 모두 살도 대체적으로 수분이..

[동암역 추천] 프로 수제 핫바, 가성비 좋고 맛있는 수제어묵

인천 동암역 앞 상가에 꽤 오랫동안 장사를 이어오는 한 어묵집이 있어요. 대학 다닐 때 자주 사 먹었는데, 아직도 가격 변동 없이 잘 운영하고 계시더라고요 외관은 이렇게 조촐해보여도 많은 분들이 구매해 가시는 맛집입니다. 저도 서울 가는 길에 오랜만에 하나 사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핫바를 구매했는데 먹기 직전에 한번 더 튀겨주셔서 겉 부분이 좀 더 쫄깃하고 치즈가 늘어지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나무 꼬치가 1개면 빙글빙글 돌아서 그런지 꼭 두 개씩 꽂아주세요. 먹기 직전에 꽂아주십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가족들도 나눠주려고 일 끝나고 돌아오는길에 다시 한번 들렀어요. 가격은 대체로 1500원이고 소시지가 들어가면 2000원, 크기가 큰것은 3000원 이런 식이에요. ..

[충북대 맛집] 청주 리얼 수제버거 맛집 "바니시버거" 다녀왔어요

"바니시버거" 매일 12:00 - 21:00 Break time 15:00~17:00, 마지막 주문 20:30 (하지만 8시 20분에 갔더니 이미 마감하셨더라구요ㅠㅠ 8시 넘어서 방문하실 땐 미리 전화 주시면 닫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전화 : 010-3351-0699 충북대 정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작은 수제버거집 '바니시 버거'에 다녀왔어요 맛집 검색을 통해 찾아갔고, 수용 인원이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메뉴는 이렇게 되고요, 저는 마호가니, 졸라피노, 크리스피 프라이즈 를 주문했습니다. 제일 먼저 나온 건 크리스피 프라이즈예요. 가격은 6500원, 매콤 표시 1개가 붙어있는 메뉴였습니다. 흔한 라구소스맛이 아니라 약간은 양념치킨 소스가 곁들여진 라구 같은 맛이었는데요. 약간 매콤해서 더..

[청주 성안길 카페] 59에비뉴 카페 사진 찍기 좋은 곳, 단체석 완비

청주에 갔다 올 일이 있어서 잠시 다녀온 카페인데요. 곳곳에 빈티지 감성 가득한 포토 스팟들이 많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카페 이름 : 59 에비뉴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9번길 64 전화 : 043-222-1259 단체석 구비, 주차 가능, 포장 가능, WIFI, 카페 내 남/녀 화장실 구비 메뉴도 다양했고 아메리카노가 4000원 케이크가 6000원 정도 하는 일반적인 가격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단체석 완비 라는 말에 걸맞게 좌석이 정말 많고 좋았습니다. 총 2층으로 된 카페였는데, 우선 1층에 큰 단체석이 하나 있었어요. 여기도 1층인데요 단체석을 지나면 이 공간이 나옵니다. 저는 갬성 사진 찍을 줄을 모르지만 인★ 하는 분이면 예쁜 사진을 찍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

[크라운 호프] 인천 예술회관 근처 술집 추천 (매콤꽈리간장순살치킨, 페퍼로니피자, 페스츄리롱소세지, 살얼음 생맥주 후기, 메뉴판)

크라운 호프 예술회관점 전화 : 010-3026-6627 주소: 인천 남동구 문화로 89번 길 14 영업시간 : 매일 17:00 - 05:00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메뉴판은 포스팅 맨 아래에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크라운 호프 예술회관점'에 다녀왔어요 시원한 생맥주를 찾으시면 무조건 크라운 호프입니다. 크라운 호프는 사실 안주보단 살얼음 생맥주를 위해 가요ㅋㅋㅋ 그런데 처음 약속장소인 크라운 호프 인천시청점에 먼저 갔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은 거예요! 그래서 천천히 걸으면서 예술회관점으로 갔는데 넓은 매장에 비해 딱 두 테이블만 사람이 있더라고요.(목요일 저녁 7시쯤 방문했습니다) 그래서 마음놓고 놀다 올 수 있었습니다. 예술회관점은 처음 왔는데 인천시청점보다 크고 좌석 간 ..

[#용기내 캠페인] 제로 웨이스트 실천 일기-3 (용기내 챌린지란?, 치킨 포장주문)

#용기(courage)내서_용기(container)내세요.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용기내 프로젝트 등으로 불리고 있는 이 캠페인은 류준열의 SNS로부터 시작됐습니다. 용기내 캠페인이란? 용기(courage)를 내서 용기(container)를 가져가 구매하는 행위를 '용기내'라고 중의적으로 표현하여, 일회용품 보다는 재사용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이는 목표의 캠페인 입니다. 직접 다회용기를 들고, 대형마트에 가서 식품을 구매하는 용기를 낸 류준열. 만약 이렇게 대형마트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 없이 내가 사고 싶은 물건만 담아올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의 처리와 책임을 떠맡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캠..

[#용기내 캠페인] 제로 웨이스트 실천 일기-2 (양파망 다회용 주머니)

양파망 다회용 주머니 사용 최근에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 먹다 보니 마트에서 장을 보기만 하면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마음이 안 좋더라고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시는 분들을 보면 장을 볼 때 광목 주머니나 그물 형태의 면 주머니를 많이 사용하시던데요, 저도 사볼까 생각했지만 새로운 물건을 주문하는 행동이 쓰레기를 만들게 되는 것은 아닌가 고민이 많아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를 통해 '쓸킷'이라는 사회적 기업을 알게 되었어요. '쓸킷'은 버려지는 양파망을 기부받아 이렇게 주머니 형태로 재탄생시켜 판매하기도 하고, 안 쓰는 크레파스를 모아 새 크레파스로 탄생시키기도 하는 예비 사회적 기업이었습니다. 양파망을 일정량 이상 기부하면 이렇게 업사이클링한 주머니인 '쓰루백'을 하나 주기도 ..

[냉장고 털기] 남은 양배추로 오코노미야끼 만들기 (쯔루하시 후게츠 스타일)

'볶음우동이랑 떡볶이랑 샐러드랑 이것저것 해 먹어야지~' 하고 구매했던 양배추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 메뉴들이 땡기지 않아서 계속 다른 음식들을 해 먹다 보니 어느새 양배추가 이렇게 되어있는 거예요. 그래서 이 시들시들한 양배추를 한번에 털어먹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이 양배추로 오코노미야끼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간 다른 점이라면 오코노미야끼 맛집 '츠루하시 후게츠' 스타일로 만들어볼 거예요. 밀가루는 거들뿐! 양배추의 비율이 아주 높은 오코노미야끼입니다. 할 건 없는데, 시간은 좀 오래 걸려요. 2인분을 만들 거고요.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 양배추 작은 것 반개, 계란 1개 부침가루, 베이컨, 마요네즈, 데리야끼 소스 부가 재료 : 냉동새우, (오징어), 가쓰오부시, 파 시들시들한..

도전 요리 2021.02.11

[홈카페 버블티] 소분 냉동 된 타피오카펄 다시 데워먹기 (+타피오카 펄 지름은 몇센치일까?)

저번에는 타피오카 펄 삶는 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먹을 때마다 1시간 반 정도 정성 들여 삶는 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대량으로 삶아서 냉동하는 방법도 시도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삶아서 소분하는 방법(+실패담), 그리고 소분된 삶은 타피오카 펄을 다시 데워먹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피오카 펄 소분하기 아예 냉동보관된 타피오카를 소분하는 것이 아닌 뜸 들이기 전까지 완성된 타피오카를 소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했으니 삶는 과정은 간단히 사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타피오카 펄 삶기] '네이쳐티 블랙 타피오카펄'과 '블랙 밀크티 파우더' 로 홈카페 버블티 만들 집 근처에 공차가 없는데 배달시켜먹자니 또 플라스틱 쓰레기를 같이 주문하는 게 되..

[율란 떡갈비] '윤스테이' 밤 떡갈비를 시판 양념 불고기로 만들어본 후기! 오븐, 에어 프라이기, 전자레인지 다 이용해 본 결과!

냉동실이 꽉꽉 차있어서 좀 비우자는 생각으로 뒤져보니 냉동 알밤이 크게 한 봉지 나오는 거예요. 그걸 보고 있으니 윤스테이에 나오는 율란 떡갈비를 만들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포스팅하려는 생각은 나중에 하게 되어서 밤 찌는 과정과 파내는 과정은 패스! (급 전개) 쨘! 이렇게 체 위에 속을 파낸 밤을 담았습니다. 여기까지 하는데도 '괜히 시도했나...' 하는 생각이 굴뚝같더라고요..ㅠㅠ 손도 아프고 어깨도 아프고... 하지만 이 뒤의 과정이 더한 지옥이었습니다. 체에 열심히 긁고 나니 파리바게트의 카스테라구마 빵의 겉에 묻은 고구마 가루처럼 보송보송한 가루들이 만들어졌습니다 다시 뭉칠 생각에 마음이 아팠지만, 너무 곱고 부드러웠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밤 가루를 반 숟가락 퍼서 먹어봤는..

도전 요리 2021.02.09